한국 성우 연합 팬클럽 커뮤니티 로드오브보이스


성우 엄상현 애니메이션 출연작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A> <1>

다른 카테고리 보기
<연극> <외화,특수촬영물> <내레이션,내비게이션> <게임> <라디오,오디오드라마> <광고> <방송,공연>

모바일은 가로로 보세요!


두다다쿵 시즌 1, 2


방송국 : EBS


방영연도 : 시즌1 - 2013, 시즌2 - 2014


작품 소개

 숲 속 친구들과 함께 탐험하며, 주변의 다양한 사물, 신기하고 놀라운 자연, 그리고 정서적 가치와 건강한 생활습관 등을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유아들의 '첫 발견' 이야기!

 땅속에서만 살다가 지상으로 첫발을 내딛은 여섯 살 꼬마 두더지 '두다' 두다에겐 '아무도 모르는 숲'의 모든 것이 신기하기만 해요. 매일 신이 나서 두다다다 뛰어다니면 좌충우돌, 천방지축, 시끌벅적하게 경험을 쌓아가요. 그러던 어느 날 평화로운 '아무도 모르는 숲'에 꼬마숙녀 '다다'가 나타나요. 다다는 캠핑카와 함께 전 세계를 탐험하는 씩씩한 꼬마 탐험가. 세상의 모든 것이 신기한 두다는 다다가 들려주는 세상 탐험의 매력에 빠져들어요. 다다가 '아무도 모르는 숲'에 머무는 동안, 두다는 고양이 '스캣', 비버 '까버'와 금붕어 '버블'과 함께 다양한 숲 속 탐험을 시작해요.
 과연 두다와 친구들에게 어떤 재미있는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신기한 모험이 가득한 '아무도 모르는 숲'으로 우리 함께 떠나요!
스캣

 전형적인 미운 일곱 살의 말썽꾸러기이자 발명가. 태생이 숲의 도둑 고양이이다. 말썽쟁이로 다른 친구들에게 장난치는 걸 좋아하고 욕심이 많아 친구들 물건을 가져가기도 해 문제를 일으킨다. 그러나 알고보면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트러블 메이커.
<샘플>
출처 : 유튜브 두다다쿵 1기 모아보기 1화~3화 (두다다쿵 Duda&Dada)



드래곤 에그


방송국 : KBS

방영연도 : 2017 ~ 2019

작품 소개

 인간 드래곤이 공존하던 고대. 용오름 마을, 용란촌, 육각촌, 빙설촌의 선택 받은 네 용족들만이 드래곤들과 교감할 수 있었다. 그 중, 인간 세계와 적대적이었던 ‘빙설촌’은 인간 세계를 파괴하기 위해 드래곤을 이용하여 전쟁을 일으켰다. 다른 세 용족들은 빙설촌의 야욕을 저지하기 위하여 연합했고, 빙설촌은 전설 속의 ‘드래곤 나이트’를 소환하여 절대적인 힘으로 맞섰다. 치열한 접전 끝에 ‘용오름 마을’의 용선자 진이 드래곤 나이트를 봉인시키고 전쟁은 종결됐다. 그리고 그는 드래곤들을 모두 드래곤에그의 형태로 잠재운 후 홀연 자취를 감췄다. 한편, 살아남은 용족들 역시 평화를 지키기 위해 인간세계에 스며들어 살게 되면서, 드래곤과 용선자, 용족의 존재는 전설로 남게 되었는데...
 봉인된 드래곤들이 하나씩 눈을 뜨기 시작한 지금. 세상에는 드래곤에그의 힘을 인류를 위해 사용하려는 비밀기관 ‘오라클’과 용족이 과거에 누렸던 번영을 되찾기 위해 드래곤에그를 사용하려는 조직 ‘디펙터’가 대립하고 있다. 할아버지와 함께 용오름 마을에 사는 초등학생 태오는 드래곤에그의 전설을 실제로 믿는 유일한 사람이다. 어느 날, 태오는 우연치 않게 마을의 금지된 동굴에 들어가게 된다. 끝도 모를 깊은 동굴 속을 헤매던 태오는 그곳에서 봉인된 드래곤에그를 만나게 되고, 그것은 태오에게 반응하여 ‘파이어 드래곤’으로 깨어난다. 이를 지켜본 오라클 요원 세라는 태오를 오라클로 영입한다.
 한편, 궁극의 드래곤, 드래곤나이트를 깨우기 위한 중요한 열쇠는 바로 태오의 ‘파이어 드래곤’이라는 사실을 안 디펙터는 ‘파이어 드래곤’을 빼앗기 위해 끊임없이 태오를 공격하는데...

레이

 오라클 후보생으로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지만 남을 무시하는 말투가 툭툭 튀어나오며, 시니컬한 성격. 오라클 본부에서 자신을 챙겨주었던 단테가 배신했다는 사실에 남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다. 태오가 드래곤 에그에 대한 특별한 능력이 있어 보이자, 이를 의식하며 견제하는 태도를 보이곤 하지만, 이후 가장 든든한 조력자가 된다.
<샘플>
출처 : 유튜브 드래곤 에그 3화 미나미노 헌터단 (지키즈 Gki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