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러복의 소녀 전사들이 등장하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세일러문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옛 이야기인 다케토리모노가타리(竹取物語)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선한 노부부에 의해 키워지다가 달로 돌아간 공주”라는 원전 내용과 비교하면 달을 소재로 했다는 점 외 이야기로는 특별한 연계가 없지만, 일본의 전통적 가치를 현대 소녀들의 꿈으로 승화시켰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1991년 12월부터 1996년까지 일본의 소녀 만화 잡지 <나카요시>에 연재된 만화를 도에이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TV아사히에서 방영했다. 비록 애니메이션이지만 남자가 아닌 여자가 변신하고 초능력과 특수 무기로 악당들을 물리친다는 내용은 이전까지 남자 중심의 히어로물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다. 특히 인형에만 국한되었던 여자 아이들의 캐릭터 상품을 울트라맨, 가면라이더를 비롯한 각종 전대물 못지않은 연계 장르로 확대한 공신 역할을 한다. 내용 측면에서도 남자 주인공이 적에게 납치되면 여자 주인공이 구출한다는 내용 등 기존의 작품 얼개와 반대되는 특징들을 보여 소녀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다. 만화 잡지 <나카요시>에 앞서 자매지 <룬룬>에 먼저 연재된 세일러 V를 세일러문의 모체로 보고 있다.
타이거즈 아이
데드문의 간부인 아마존 트리오의 일원으로 호랑이의 화신.
<샘플> 출처 : 유튜브 20대 자신감 넘치는 바람둥이 남자 (김현욱)
배트삐에로 (155부) 박쥐인간의 형태를 하고 있는 요괴.
<샘플> 출처 : 준비중입니다.
달의 요정 세일러문 S 극장판
방송국 : 대원방송
방영연도 : 2016
작품 소개
고양이 ‘루나’는 교통사고를 당할 뻔한 자신을 구해준 청년에게 사랑에 빠진다. 어느 날 그 청년은 해변에서 수수께끼의 수정을 줍게 되는데, 그 수정의 정체는 45억년만에 지구에 접근한 혜성 ‘스노우 카구야’ 본체의 일부였다. 수정을 주운 이후로 청년의 지병이 점점 악화되는데…
제임스
횡단보도에 쓰러져 차에 치일 뻔한 루나를 구해준 것을 계기로 루나가 사랑하게 된 남성. 하지만 어느 날 혜성처럼 떨어진 크리스탈로 인해 생명 에너지를 빼앗기고 있어서 몸이 허약한 상태이다. 카구야 공주가 실존한다고 믿고 있다.
<샘플> 출처 : 준비중입니다.
더 크리스마스
극장개봉작
방영연도 : 2017
작품 소개
고~요하고 거!룩했던 그 밤, 당신이 모르는 영웅들이 있었다?! 자유를 꿈꾸는 방앗간의 당나귀 ‘보’. 어느 날, 베들레헴에서 밝게 빛나는 별 하나를 발견하고 방앗간을 박차고 나온 ‘보’는 장난꾸러기 비둘기 ‘데이브’와 사랑스러운 양 ‘루스’, 그리고 ‘마리아’와 ‘요셉’과 함께 꿈에 그리던 모험을 시작한다. 첫 번째 크리스마스의 비밀이 드디어 밝혀진다!